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이거나 장착후 문제가 발생했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은 문제는 기본적으로 장착의 문제와 드라이버 설치의 문제입니다.
이부분을 먼저 확인하신후 아래 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증상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화면이 안떠요.
먼저 장착을 잘하셨는지 위에 글을 다시 확인 바라며, 지우개질로 해결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잘 장착하셨다면, 호환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호환표 링크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2. 화면이 깨져요. 블루스크린이 떠요. 계속 재부팅 되요.
위의 장착하는법, 드라이버 재설치를 다시한번 봐주세요.
슬롯 청소, 지우개질등을 해보신후 드라이버 재설치까지 했는데도 불구하고 화면이 깨진다면 높은 확률로 그래픽카드의 불량을 의심할수 있습니다.
*그래픽의 문제가 아닌 CPU의 접촉이 안좋을때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파워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적정 파워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바랍니다.
--호환표 링크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3. 아무것도 안하는데 팬이 계속 엄청 세게 돌아요.
드라이버 설치가 안된경우 그럴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그래픽카드의 컨트롤러와 같습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정상 완료되면 부팅후 자동적으로 온도에 맞게 작동합니다.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4. 쿨러가 첨에 살짝돌다가 안돌아요.
온도가 낮을때 팬이 돌지 않게 만드는 모델이 많이 있습니다. 이경우 게임을 하거 컴퓨터를 어느정도 사용하게되면,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자동으로 팬이 돌게 됩니다.
계속 사용하는데도 돌지 않는다면 그건 팬의 문제일 확률이 높으며, 팬 중심부에 WD40등을 분사하거나, 팬을 교체하신후 해결되는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저희 제품 구매후 팬이 계속 돌지 않는다면, AS기간이내라면 저희고객센터로 교환요청 / AS기간이후라면 브랜드 고객센터로 유상AS문의바랍니다.
#5. 팬이 너무 시끄러워요.
팬의 소음에 대한 부분은 개인의 편차가 가장 큰 부분으로, 고성능 제품의 경우 열이 많이 나기때문에 팬이 많으며, 또한 팬회전속도가 높아 이로인해 팬소음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무상 기간내에 이로인한 교환이 가능하지만, 제품 입고후 확인시 불량으로 볼정도의 소음이 아니라면 조치가 어려우며, 왕복택배비만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행을 원하시면 아래 교환 반품으로 이동바랍니다.
#6. 고주파음이 나요.
고주파음이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제품 자체의 특성으로 미약한 고주파음 발생하는 경우, 해결이 불가하며,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외 대부분의 고주파음은 전원공급라인에 발생하며, 이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워나, 메인보드 주 전원 정류라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수 있으며, 이때 해당 제품을 교체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7. 화면이 가끔 꺼져요.
가장 애매한 증상이면서도 그래픽불량이 아닌경우도 많은 증상입니다.
잘 사용하시다가 간헐적으로 화면이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모니터가 불량인경우, 모니터와 그래픽을 연결하는 케이블이 불량인 경우에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특히 HDMI나 DP케이블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단가간의 접촉불량인 경우도 있으며, 이때 케이블을 단자에 꼈다 뺐다 2~3차례 반복후 연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그래픽카드가 있거나 내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경우,
그래픽을 제거한후 사용해 보시면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래픽 불량의 가능성이 커집니다.
*단, 같은 모니터, 같은 연결 케이블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8. 일부 포트는 정상 작동하는데 다른 포트가 작동을 안해요.
출력 단자의 경우 작동을 안하는 경우 대부분 접촉의 문제로, 2~3차례 꽉 끼웠다 뺏다 해서 접점을 개선해준후, 다시 확인해보세요.
포트에 WD-40 혹은 ECC 등을 분사후 연결해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멀티 모니터 (2개나 3개)를 사용하시는 경우, 포트가 여러개있을때 2~3개만 작동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무슨 얘기냐면, DVI가 두개 있다고 DVI2개에 HDMI 하나 총 3대를 꽂은경우, 한개는 작동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라인이 하나인데 출력이 나뉘는 경우여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개별로 한개씩만 사용해보시고 작동이 잘될경우엔 제품의 특성이며, 이는 불량이 아닌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 교환/반품 절차
위의 절차를 모두 따라 해보셨는데도 불구하고 작동에 문제가 있는경우, 전화등으로 해결되기 매우 어렵습니다.
저희쪽에서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해당 내용기재후 교환/반품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구매하신 사이트에서 반품/교환 신청을 해주시면 자동 회수처리가 진행되며,
2~3일이 지났는데도 회수가 안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택배사에 회수 재요청 해드립니다.
택배기사님이 수거해 가신뒤 2~3일후,
저희쪽(아이티젠)으로 회수한 제품 입고 후, 개봉부터 테스트 과정까지 전부 녹화해서 확인합니다.
이때, 정상작동 하게 되면, 제품에 문제가 없는걸로 판단하여 고객님께서 왕복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녹화된 파일은 필요시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면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반대로 불량이 확인되면, 아이티젠에서 왕복택배비를 전액 부담하며, 교환/반품(환불) 원하시는 방향으로 처리해드립니다.
* 그래픽카드의 경우 불량률이 평균적으로 약 100개중 2~3개이내이며, 꼭 위의 해결방법대로 진행해 보신후 교환/반품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외 문제가 있는데 해결안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카카오톡 검색에서 " 아이티젠 " 을 검색후 카카오채널에 아이티젠을 클릭해주세요, 채팅 문의 주세요.
어려우시면, 핸드폰으로 아래 QR코드를 촬영하시면 카톡채널로 연결됩니다.
'VGA 그래픽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픽카드 호환표, 기능 차이 (0) | 2024.01.03 |
---|---|
그래픽카드 장착하는 법 (3) | 2024.01.03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 (1) | 2024.01.03 |
그래픽카드의 종류와 구분법, 선택하는 법 (2) | 2024.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