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모니터 구매후 설치하는법, 문제시 해결하는법

아이티젠 2024. 1. 3. 02:28

모니터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를 설치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준비물 확인

- 모니터: 새로 구매한 모니터를 준비해주세요.

- 전원 케이블: 모니터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 케이블을 준비해주세요. 아답터가 있는경우 아답터와 전원 케이블을 준비해주세요.

- 컴퓨터: 모니터를 연결할 컴퓨터를 준비해주세요.

- 케이블: 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할 화면 신호 케이블을 준비해주세요. 일반적으로 VGA(RGB), DVI, HDMI, DP 등의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2. 모니터와 컴퓨터 연결

- 모니터의 뒷면에 있는 포트를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VGA(RGB), DVI, HDMI, DP 등의 포트가 있습니다.

- 컴퓨터와 모니터를 연결할 케이블을 선택하고,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나 비디오 포트에 연결하세요.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경우, 꼭 그래픽카드의 출력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주세요.

*DVI, HDMI, DP의 경우 접촉문제가 간혹 발생하오니, 꼭 꽂았다 뺐다 2~3회 반복후 연결해주세요.

이는 접점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케이블을 단단히 연결해 주세요. 특히 나사로 고정되는 경우, 완전히 조여주세요. 너무 꽉 조일 필요는 없습니다.

*우측이 신호(화면)케이블입니다. DVI와 RGB가 있네요. 좌측은 220V 전원 코드 입니다.

*어답터 방식의 모니터 입니다. 좌측부터 어답터 연결단자, DVI단자, 위로 HDMI단자, 그리고 VGA(RGB)단자가 있네요.

3. 전원 연결

- 모니터의 전원 케이블을 모니터의 전원 포트에 연결하세요.

- 전원 케이블을 모니터와 전원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어답터가 있는경우 어답터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후 어답터를 모니터에 연결하시고 전원 케이블을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4. 전원 켜기

- 컴퓨터와 모니터의 연결이 완료되었으면, 모니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세요.

- 일반적으로 전원 버튼은 모니터의 앞면 아래쪽이나 측면에 위치합니다. 간혹 뒷면에 있는경우도 있습니다.

- 모니터가 켜지면 컴퓨터가 꺼진상태에서는 NO SIGNAL 혹은 신호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후 컴퓨터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세요. 컴퓨터의 화면이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모니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하시는 모니터와 컴퓨터의 종류에 따라 연결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모니터와 컴퓨터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모니터를 설치한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에 따른 해결 방법에 대해 증상별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모니터가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 먼저, 전원 케이블이 모니터와 전원 콘센트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전원 버튼을 확인하고, 조금 더 세게 눌러 보세요.

- 전원 연결이 정상이라면, 모니터의 불량이 의심 되며 이 경우 아래의 교환 반품 절차를 따라주세요.

2.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

- 먼저, 컴퓨터와 모니터의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케이블이 풀리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있는 경우, 꼭 그래픽카드의 출력단자에 신호케이블을 연결해야합니다.

- 모니터의 입력 소스 설정을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모니터는 자동으로 신호를 감지하지만, 일부 모니터는 여러 개의 입력 소스를 지원하므로, 올바른 입력 소스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 만약 여러 대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에서 그래픽 카드 설정에서 모니터를 인식하고 확장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혹은 그래픽카드에 같은 포트가 더 있다면, 옆의 포트에 연결해보세요.

*일부 그래픽카드의 경우 조건에 따라, 특정 포트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화면이 흐릿하거나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 모니터의 버튼중 AUTO 혹은 AUTO ADJUST 혹은 자동조정이라는 버튼이 있다면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 버튼이 없는 경우 모니터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위 자동조정과 같은 메뉴를 찾아 실행해주세요.

- 해결이 안된다면,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후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신후 모니터의 해상도와 주사율 설정을 확인하세요. 올바른 해상도와 주사율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해 보세요.

*LCD, LED 모니터의 경우 해상도와 주사율이 다르면 뿌옇거나, 화면크기가 맞지 않게 나올수있습니다.

- 모니터 메뉴버튼을 누른뒤 모니터의 밝기와 명암 비 설정을 확인하고, 조절해 보세요.

- 모니터의 화면을 깨끗하게 닦아 보세요. 때때로 먼지나 지문이 화면에 흐릿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LCD, LED 모니터의 경우 VGA(RGB)포트 사용시 뿌옇거나 흐린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포트,케이블을 사용하셔서 만족하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이는 VGA(RGB)의 경우 아날로그 신호송출이다 보니 모니터에서 디지털로 변화하더라도 다른 포트에 비해 가독성이 떨어질수 밖에 없기때문입니다.

4. 화면이 깜빡거리거나 점멸하는 경우

- 먼저, 컴퓨터와 모니터의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케이블이 풀리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화면케이블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분의 케이블이 있다면 다른 포트, 다른 케이블로 연결해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해 보세요.

- 만약 여러 대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그래픽 카드 설정에서 화면 주기를 동기화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세요.

5. 색상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

- 대부분 케이블 연결시 접촉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쪽 케이블을 다시 뺐다가 재연결 해보세요.

- 다른 케이블, 다른 포트로 연결시에도 색상이 이상한 경우, 설정에 문제가 있는경우입니다.

- 모니터 메뉴버튼을 누른뒤 모니터의 색상 설정을 확인하세요. RGB 값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해 보세요. 그럼에도 문제가 없다면,

- 윈도우에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정에서 색상 옵션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해 보세요.

- 만약 필터가 적용되어 있다면, 필터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비활성화해 보세요.

6. 불량화소가 있어요

- 불량화소는 모니터 구매시 랜덤하게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불량화소의 기준은 모니터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르면 일반적으로 6개까지는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7. 화면에 가로줄이 가요. 세로줄이 가요.

- 모니터 패널은 충격에 취약하며, 배송중 충격으로 인해 가로줄, 세로줄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 가로줄, 세로줄 등은 패널의 특정라인으로 가는 탭라인의 불량이 발생한 것으로 수리가 어렵습니다.

- 만약 가로줄, 세로줄등이 발생했다면 해당 증상을 사진촬영한뒤 고객센터로 보내주신후 교환 반품 등의 절차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증상들은 일반적으로 모니터 설치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과 그에 따른 해결 방법에 대한 예시입니다.

그러나 각 상황은 개별적으로 다를 수 있으므로, 상세한 문제 상황을 알려주시면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대로 진행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작동이 안되시는 경우, 문의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의 교환 반품 절차를 따라주세요.

##. 교환/반품 절차

위의 절차를 모두 따라 해보셨는데도 불구하고 작동에 문제가 있는경우, 전화등으로 해결되기 매우 어렵습니다.

저희쪽에서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해당 내용기재후 교환/반품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구매하신 사이트에서 반품/교환 신청을 해주시면 자동 회수처리가 진행되며,

2~3일이 지났는데도 회수가 안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택배사에 회수 재요청 해드립니다.

택배기사님이 수거해 가신뒤 2~3일후,

저희쪽(아이티젠)으로 회수한 제품 입고 후, 개봉부터 테스트 과정까지 전부 녹화해서 확인합니다.

이때, 정상작동 하게 되면, 제품에 문제가 없는걸로 판단하여 고객님께서 왕복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녹화된 파일은 필요시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면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반대로 불량이 확인되면, 아이티젠에서 왕복택배비를 전액 부담하며, 교환/반품(환불) 원하시는 방향으로 처리해드립니다.

* 모니터의 경우 불량률이 평균적으로 약 100개중 2~3개이내이며, 꼭 위의 해결방법대로 진행해 보신후 교환/반품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외 문제가 있는데 해결안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카카오톡 검색에서 " 아이티젠 " 을 검색후 카카오채널에 아이티젠을 클릭해주세요, 채팅 문의 주세요.

어려우시면, 핸드폰으로 아래 QR코드를 촬영하시면 카톡채널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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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링크 클릭해서 접속도 가능합니다.

http://pf.kakao.com/_IJkbG/chat?from=q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