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 SSD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역시, 본글에서도 HDD, SSD등 통칭해서 저장장치라고 하겠습니다.
#1. 증상별 해결방법
1. HDD 인식 문제:
대부분의 초기 인식문제는 아래 3가지 경우입니다.
- 설치과정에서 문제가 있는경우입니다., 청소,3~4차례 재연결, 지우개질등의 작업으로 해결됩니다.
혹은 데이터 케이블을 바꿔보시는것도 좋습니다.
- 또한 이외에 많이 발생하는 문제로, 바이오스에서 설정을 잘못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 그외에 윈도우내에서 초기 세팅을 하지않아 하드가 안보인다고 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위 링크에 모두 설명되있습니다.
위의 절차대로 진행후 해결이 안된다면, 아래 교환/반품 등의 절차로 이동바랍니다.
2. 배드섹터가 있어요.
가장 적은 경우로, 운송중에 충격 등으로 발행할수도 있습니다.
배드의 기준은 당사 테스트 기준에 따르며, MHDD 기준으로 500ms 이상의 지연시간 발생하는 섹터가 3개이상일 경우, 불량으로 인정합니다.
그외 프로그램 테스트시 지연시간 참조하신후 문제가 있을때 아래 교환/반품 절차를 따라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3. 외장으로 사용하려는데 잘 안됩니다. 됐다 안됐다 하는등..
외장으로 사용시 이는 기본적으로 외장케이스의 문제거나, 호환문제, 전력 문제가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이는 저장장치 자체의 문제가 아니며,
USB로 연결하신다면 꼭 본체 후면에 메인보드에 직접연결하시길 바랍니다.
4. 윈도우 설치했는데 자꾸 에러가 나요. 재부팅이 됩니다.
윈도우 설치중 에러, 윈도우 설치후 계속 재부팅등의 증상중 대부분은 호환문제, 정품윈도우가 아닌문제 등이 가장 많습니다. 이경우 다른 윈도우 USB를 준비후 정품 윈도우로 다시 다운받으신뒤,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이동바랍니다.
5. 3TB 4TB 6TB 를 샀는데 인식이 안됩니다. 용량이 다릅니다. 고용량 하드 구입시 인식/작동 문제
고용량 하드를 구매시 인식이 안될때,
- 먼저 바이오스에서 인식이 되는지 확인후 인식이 안되면 호환의 문제로 반품하셔야 하며,
바이오스에서 인식이 되는데 윈도우에서 인식이 안될때, 용량이 작게 나올때는 하드 설정에 문제이며,
- 우선 파티션설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후 이상이 없다면,
- 기존 MBR방식에서 GPT디스크 방식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이때 모든 데이터는 손실되면 전환후 다시 파티션 설정 / 포맷하셔야 합니다.
- 이때도 해결이 안된다면 윈도우 등의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다른 버젼의 윈도우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해결이 안되신다면, 아래의 교환/반품으로 이동바랍니다.
##. 교환/반품 절차
위의 절차를 모두 따라 해보셨는데도 불구하고 작동에 문제가 있는경우, 전화등으로 해결되기 매우 어렵습니다.
저희쪽에서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해당 내용기재후 교환/반품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구매하신 사이트에서 반품/교환 신청을 해주시면 자동 회수처리가 진행되며,
2~3일이 지났는데도 회수가 안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택배사에 회수 재요청 해드립니다.
택배기사님이 수거해 가신뒤 2~3일후,
저희쪽(아이티젠)으로 회수한 제품 입고 후, 개봉부터 테스트 과정까지 전부 녹화해서 확인합니다.
이때, 정상작동 하게 되면, 제품에 문제가 없는걸로 판단하여 고객님께서 왕복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녹화된 파일은 필요시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면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드립니다.
반대로 불량이 확인되면, 아이티젠에서 왕복택배비를 전액 부담하며, 교환/반품(환불) 원하시는 방향으로 처리해드립니다.
* 저장장치의 경우 불량률이 평균적으로 약 100개중 2~3개이내이며, 꼭 위의 해결방법대로 진행해 보신후 교환/반품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외 문제가 있는데 해결안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카카오톡 검색에서 " 아이티젠 " 을 검색후 카카오채널에 아이티젠을 클릭해주세요, 채팅 문의 주세요.
어려우시면, 핸드폰으로 아래 QR코드를 촬영하시면 카톡채널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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